베이징 첫 싼리툰 팝업스토어

중국 베이징 싼리툰 광장에 독특한 디자인의 공간을 오픈했습니다. 코오롱스포츠 차이나 부사장이 전하는 공간의 숨은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KOLON SPORT Sanlitun store

KOLON SPORT Sanlitun store Sanlitun Road, Chaoyang Qu 100027, Beijing, China
싼리툰은 베이징 자금성에서 가까운 곳으로,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들이 모이는 중심지입니다. 일본 건축가 쿠마 켄고의 작품인 복합문화공간이 있으며, 젠틀몬스터, 아크테릭스, 루이비통 등 주요 패션 브랜드들의 대형 매장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스포츠도 여기에 새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싼리툰 진출은 부드럽지만 단호한 변화의 흐름을 보여줍니다. 코오롱스포츠 차이나의 양용 부사장은 “베이징 싼리툰은 브랜드를 알리는 최전선의 플랫폼입니다. 이는 코오롱스포츠의 글로벌 비전과 중국 내 브랜드의 입지를 상징해요.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면 스토리텔링이 핵심입니다.”라며 창의적 접근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곳을 통해 도시와 자연의 연결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싼리툰 매장 이야기

코오롱스포츠 매장은 매번 새로운 챕터를 써 내려갑니다. 양용 부사장은 매장의 공간적 영향력과 자연을 대하는 관점, 그리고 공간에 담긴 의미와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매장의 핵심은 스토리텔링이에요. 마치 시간 여행을 하듯 이 곳의 경험은 기존과 완전히 다릅니다."

스토리텔링의 힘

"자연을 표현하기 위해 공간 분위기, 사운드 인스톨레이션, 그리고 진열 방식을 고려했어요. 매장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대형 디지털 패널과 자연의 소리가 공간을 채워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팝업스토어 기간 동안 천체 스크린을 통해 아침, 점심, 저녁의 변화를 동적으로 표현했어요. 아침, 낮, 밤 시간대마다 다른 소리를 통해 자연과 자연과 공간이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코오롱스포츠의 상징인 ‘나무' 모티프를 활용해 실제 나무와 등산 로프를 결합하여 마치 숲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죠. 더 이상 독서대 같은 형태가 아니에요. 이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고객과 브랜드 간의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며 공간에 창의적 자극을 더합니다."

긴밀한 상호작용

"싼리툰은 중국 최고의 패션 중심지로, 전 세계적인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고품질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이며, 중앙 광장에 위치해 있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트렌드를 파악하는 전략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한정판 제품 출시에 이상적이에요. 놀랍게도 오늘 이 곳 매장이 코오롱스포츠 중국 전역에서 매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혁신과 활력

"많은 아웃도어 브랜드가 극한 환경에서의 도전이나 전형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강조하지만, 우리는 제품의 기술 혁신과 활력을 중시합니다. 고객들이 브랜드의 지속적인 발전과 고품질의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매장을 열 때마다 코오롱스포츠의 철학을 재해석해 디자인해요. 브랜드가 시대 변화의 룰에 맞춰 브랜드를 혁신하고 젊은층을 포용해 매력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해요."

커뮤니티 창조자

"코오롱스포츠는 등산, 캠핑, 낚시, 동굴 탐험, 러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들이 아웃도어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자연이 주는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며 커뮤니티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하다고 느껴요. 올해 저도 코오롱스포츠가 후원하는 크로스컨트리 레이스에 참여해 42km 코스를 완주했어요. 내년에도 함께 할 계획입니다!(웃음)"

새로운 확장 계획: 아시아와 그 너머

"중국의 1선, 2선 주요 도시에 매장을 추가로 개설할 계획입니다. 현재 청두, 충칭, 우한, 난징, 상하이 등에 위치해 있어요. 곧 광저우, 선전, 싼야, 하이커우 등 주요 도시에 매장을 추가로 개설하고, 아시아와 세계로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고객들이 아웃도어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요."

Q&A

평소 좋아하는 패션 아이템이 있나요?

"저는 18년간 안타 그룹에서 일한 경험이 있어 신발에 대한 애정이 깊습니다. 특히 운동화를 좋아합니다. 오늘은 싼리툰 매장 한정판 MOVE ALPHA 하이킹화를 신었는데, 구매에 성공할 수 있어서 정말 기뻐요!"

가장 좋아하는 도시는 어디인가요?

"청두입니다. 아름답고 매력적인 도시에요. 장이모 감독이 ‘청두는 한 번 방문하면 떠나고 싶지 않은 곳'이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저도 완전히 공감합니다."

한국의 고객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코오롱스포츠가 한국과 중국에서 동일한 브랜드로 사랑받기를 바랍니다. 한국에서 중국으로, 아시아에서 세계로 나아가며 더 많은 사람들이 코오롱스포츠를 알게 되길 바라고 있어요. 올해 가을, 상하이 신천지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니 꼭 다시 찾아주세요."
loading